뮤잉(Mewing)이란

 


최근 유튜브에서 '뮤잉 한 달 후기'라는 컨텐츠가 화제가 됐었는데요. 뮤잉(Mewing)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뮤잉이란 영국 치열 교정 전문의인 Mike Mew 박사의 이름을 딴 것으로, 의식적으로 혀를 넓게 펴서 입천장을 받쳐 주는 것을 말합니다. 지속해서 하면 얼굴형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고 해요.

 

지금 입속 본인의 혀 위치를 의식해보시겠어요? 정상적인 혀의 위치는 혀로 넓게 입천장을 떠받치듯 올라가 있어야 하며 입으로 숨을 쉬지 않아야 합니다. 무의식적으로 많은 사람이 입안 아래쪽에 힘을 빼고 혀를 아랫니 쪽에 둔다고 해요. 

 

출처: 구글 이미지검색

혀를 아래쪽에 두는 경우 위 사진의 오른쪽 그림처럼 턱 근육이 이완되어 축처지게 됩니다. 이는 입으로 숨 쉬는 것을 유발하며 입으로 숨을 쉬면 코골이, 돌출 입, 주걱턱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근육이 약해져서 늘 입을 벌린 멍한 표정이 됩니다. 

 

혀에 힘을 풀고 그림처럼 혀를 입천장에 붙이는데, 이때 혀가 윗니에 닿지 않게 해야 합니다. 그다음에 턱에 힘을 빼고 윗니와 아랫니가 닿지 않은 상황에서 입을 닫으면 됩니다. 혀로 두개골을 받치는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 금방 혀의 위치가 흐트러집니다. 단순히 혀를 입천장에 놓는 것이 이렇게 어려운 일인가 싶습니다. 

 

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위 사진은 뮤잉 운동을 하고 얼굴형이 변한 사람들의 사진을 모아놓은 것인데요. 확실히 턱선이 또렷해 보이죠? 또렷한 턱선은 인상이 분명하고 의지가 강해 보입니다. 뮤잉 운동을 꾸준히 하면 턱 통증과 코골이를 완화하고 주걱턱, 돌출 입을 교정하며 턱선을 갸름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꾸준히 해봅시다. 

 

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추가로 친턱(chin tuck) 운동은 저항밴드를 뒤통수에 감고 양손으로 잡고 '턱을 안으로 집어넣는다'는 느낌으로 당기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도 목과 턱관절을 바르게 정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목의 피로를 풀고 거북목 교정 효과도 있다고 하니 뮤잉운동과 함께 해보세요. 

 

 

뮤잉운동은 입을 다물고 하는 운동이니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하지만 무리하면 지속하기 어려우니, 처음에는 단순히 입을 다물고 코로 숨 쉬는 것을 의식하는 정도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뮤잉운동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요. 바른 자세로 건강해지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