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녹황색 채소 중에서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다는 케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케일은 양배추과의 식물로 잎이 진한 녹색을 띠고 표면에 반점이 없는 게 신선한 케일입니다. 케일은 열을 가하게 되면 각종 영양소가 파괴되어 될 수 있으면 생으로 먹는 게 가장 좋은데요. 대표적으로 믹서기에 갈아서 녹즙이나 주스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케일은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믹서기에 갈 때 사과 반쪽이나 바나나 한 개를 같이 갈아서 주스로 마시면 먹기 훨씬 수월합니다. 녹즙으로 드실 때 식초 한 방울이나 레몬즙을 첨가해서 먹으면 비타민C 손실을 막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자, 그럼 여러 가지 케일 효능을 알아볼까요?

 

 

1. 다양한 항산화 성분 


케일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플라보노이드뿐만 아니라 퀘르세틴캠프페롤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이들은 노화를 늦추고 혈압 강하, 항염, 항암,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습니다. 

 

2. 비타민C


케일은 시금치보다 무려 5배나 비타민C 함량이 높습니다. 가열 시 비타민C가 파괴될 수 있으므로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비타민K


케일은 혈액 응고와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K를 가장 많이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케일즙 한 컵에는 일일 권장량의 7배의 달하는 비타민K가 들어있습니다. 

 

4. 베타카로틴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을 해 면역력 향상은 물론 각종 암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니코틴과 같은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5. 다양한 미네랄


케일에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루테인


케일은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테인은 황반변성과 백내장의 위험을 낮춰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케일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케일을 녹즙이나 주스로 드시기 지겨울 때 케일 칩을 만들어서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케일에 올리브오일이나 아보카도 오일을 바르고 소금을 조금 뿌려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훌륭한 영양간식 케일칩이 된다고 하네요. 참고로 케일은 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 때문에 빈속에 먹는 것보다는 식사 도중이나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하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